41개 사업 성별영향평가 대상 사업으로 확정, 성인지 예산 편성

▲ 천안시청
[데일리머니] 천안시는 28일 성주류화 환류시스템 확산을 위해 2023년 성별영향평가 교육 과정 중 성인지 예·결산 교육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성별영향평가란 시의 정책이 성별에 미치는 영향과 성차별 발생원인 등을 체계적·종합적으로 평가해 실질적 성평등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합리적으로 개선하는 제도이다.

평가 사업 전체는 성인지 예산으로 편성된다.

천안시는 성별영향평가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41개 사업을 2023년 성별영향평가 대상 사업으로 최종 확정했다.

확정된 41개 사업의 담당자를 대상으로 열린 이번 교육은 성별영향평가 제도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담당자의 실무능력 향상을 위해 진행됐다.

이어서 진행된 사업에 대한 전문가 대면 컨설팅에서는 사업의 성별 특성 반영 여부를 분석했다.

각 사업담당자는 교육과 컨설팅 결과를 토대로 정책개선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박경미 여성가족과장은 “이번 행사를 토대로 사업담당자들이 정책 시행 과정에서 성인지 관점을 적용해 성평등 실현에 최선을 다해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재테크에 강한 금융전문지 --> thedailymoney.com

다양한 금융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데일리머니는 1997년에 설립된 금융전문지로 금융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웹사이트이며,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 데일리머니는 한국 금융 뉴스 및 정보 웹사이트 중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2023년 한국언론학회가 실시한 언론사 평가에서 데일리머니는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데일리머니는 정확성, 신뢰성, 공정성, 독창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저작권자 © 데일리머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