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매니페스토 경진대회 대상 수상

▲ 영동군, 매니페스토 일자리 및 고용개선 분야 최우수 선정
[데일리머니] 충북 영동군은 지난 27일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와 광주전남연구원이 공동 주최한 ‘2023 전국 기초단체장 매니페스토 우수사례 경진대회’에서 ‘일자리 및 고용개선’분야 최우수상을 수상했다.

자치단체의 자치행정 우수 공약·정책 사례를 발굴, 공유, 학습, 확산하는 장을 마련한 우수사례 경진대회는 일자리 및 고용개선 불평등 완화 인구구조 변화 대응 기후환경 디지털 혁신 선도 지역문화 활성화 공동체 강화 등 총 7개 분야이다.

전국 지자체 155개 기초지자체의 뜨거운 경합 속에 응모한 364개 사례 가운데 1차 심사를 거쳐 172개가 선정됐고 지난 27일 순천대학교에서 현장 발표심사를 실시했다.

영동군은 일자리 및 고용개선 분야의 일손이 필요한 우리군과 일손을 도와주는 계절근로자 모두를 배려한 시책이어야 한다는 의지를 담은‘ 1+12, 同行 외국인 계절근로자 도입’이라는 제목으로 발표했다.

군은 민선 8기 정영철 영동군수 취임 후 지역특성과 여건에 맞고 각각의 주민들에게 혜택이 되는 국제교류의 필요성이 강조됐고 역점시책 또한 일손부족 해결했다.

특히 자매도시인 필리핀 두마게티시와 지속적인 상호 우호관계 구축으로 계절근로자의 안정적인 도입기반을 마련했다.

두 도시간 공무원 상호 파견, 계절근로자의 지역사회 적응을 위한 세심한 노력과 아울러 근로자 인권보호를 위한 2중, 3중의 시스템을 구축, 거주여건 개선을 위한 노력이 인정받았다민선 8기 공약인 고용농가내에 근로자 숙소 리모델링 사업은 출퇴근으로 인한 불편함을 줄이고 사생활은 보호하는 쾌적한 주거환경 개선으로 고용농가와 근로자 모두 만족도가 높았고 농가와의 유대도 강화되는 계기가 됐다.

정영철 군수는“좋은 평가를 받은 이번 우수사례는 영동군과 계절 근로자가 다 함께 윈윈하는 동행이라는 바램과 계절근로자는 단지 근로자가 아니라 제2의 영동군민이라는 지향점을 가지고 더욱 발전시켜 농가 일손부족 해결에 더욱 노력하겠다”고 했다

재테크에 강한 금융전문지 --> thedailymoney.com

다양한 금융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데일리머니는 1997년에 설립된 금융전문지로 금융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웹사이트이며,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 데일리머니는 한국 금융 뉴스 및 정보 웹사이트 중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2023년 한국언론학회가 실시한 언론사 평가에서 데일리머니는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데일리머니는 정확성, 신뢰성, 공정성, 독창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저작권자 © 데일리머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