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감온도를 10℃ 낮추는 꿀팁 양산을 무료로 빌려드립니다.

▲ 평창군청
[데일리머니] 평창군은 7월 27일 이래로 폭염주의보가 발효 중이며 올 여름 장마가 종료되어 당분간은 무더위가 이어질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이에 평창군은 여름철 폭염 피해를 예방하고“양산 쓰기 생활화”홍보를 위해 양심양산 대여소를 운영한다.

6월 1일 평창군청 민원토지과와 읍·면사무소 8개소에 개소당 40개의 양산을 비치했으며 평창군 주민이면 누구나 자유롭게 빌려 쓰고 반납하면 된다.

운영 기간은 폭염 대책기간인 9월 30일까지다.

양산을 쓰면 체감 온도를 10℃까지 낮출 수 있으며 주변 온도를 7℃나 낮출 수 있다.

또한, 온열질환을 예방하고 자외선 차단 효과로 피부질환과 탈모 예방에도 도움이 된다.

오현웅 건설과장은“매년 무더위의 강도가 높아지고 있는 만큼 폭염 시 야외활동을 자제하고 야외활동 시 충분한 수분 섭취를 할 것을 주민분들께 당부드리며 양산대여 서비스를 통해 남녀노소 구분 없이 양산 쓰기 생활화 문화가 확산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재테크에 강한 금융전문지 --> thedailymoney.com

다양한 금융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데일리머니는 1997년에 설립된 금융전문지로 금융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웹사이트이며,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 데일리머니는 한국 금융 뉴스 및 정보 웹사이트 중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2023년 한국언론학회가 실시한 언론사 평가에서 데일리머니는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데일리머니는 정확성, 신뢰성, 공정성, 독창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저작권자 © 데일리머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