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제1회 K-water와 함께하는 찾아가는 행복곤양 마을음악회 개최
[데일리머니]

한낮의 무더위로 지쳐가는 여름밤, 한 마을의 정자나무 앞에서 아름다운 연주와 노래가 울려 퍼지고 나이 지긋한 어르신들이 한자리에 모여 음악 소리에 귀를 기울였다.

지난 28일 금요일 저녁 사천시 곤양면 상평마을 정자나무 앞에서 ‘제1회 K-water와 함께하는 찾아가는 행복곤양 마을음악회’가 열렸다. 곤양면 주민자치회(회장 이준)에서 준비한 이 음악회는 남강댐주변지원사업 주민공모제 사업으로 지난 5월 선정된 ‘K-water와 함께하는 찾아가는 행복곤양 마을음악회’의 첫 번째 음악회다. 연말까지 총 6회 개최될 예정이며 이번에는 곤양면 무고·상평·맥사마을 주민들을 위한 음악회로 개최됐다.

오늘 공연에는 곤양 지역 주민들이 직접 공연자로 나서 다양하고 생생한 퍼포먼스를 펼쳤다. 한복을 멋들어지게 차려입은 곤양난타팀의 신나는 난타 공연을 필두로 전문 예술가와 비교해도 전혀 손색없는 색소폰, 하모니카 연주와 노래가 이어져, 이곳에 모인 100여명의 주민들의 귀를 즐겁게 했다.

음악회에 참석한 한 마을 주민은 “우리 지역에 이토록 뛰어난 음악가들이 많다는 것을 이번에 처음 알았다”며 “요즘 계속된 폭우와 무더위로 다들 많이 지쳐 있었는데 이런 음악회를 열어줘서 행복하고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고 소회를 밝혔다.

이준 곤양면 주민자치회장은 “오늘 음악회가 이곳 마을 주민들게 힐링과 행복을 주는 시간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 남은 다섯 번의 음악회를 더욱 충실하게 잘 준비해서 음악으로 하나 되는 곤양면을 만들어가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제2회 찾아가는 행복곤양 마을음악회는 곤양면 검정·흥사·가화·중항리 주민들을 대상으로 8월 중 개최될 예정이다.

재테크에 강한 금융전문지 --> thedailymoney.com

다양한 금융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데일리머니는 1997년에 설립된 금융전문지로 금융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웹사이트이며,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 데일리머니는 한국 금융 뉴스 및 정보 웹사이트 중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2023년 한국언론학회가 실시한 언론사 평가에서 데일리머니는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데일리머니는 정확성, 신뢰성, 공정성, 독창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저작권자 © 데일리머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