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 “대대적으로 집중호우 수해복구 지원”
[데일리머니] 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는 지난 21일부터 29일까지 9일간 집중호우로 수해를 입은 공주시, 봉화군, 괴산군, 부여군, 논산시, 예천군 등 재난선포지역을 찾아 대대적으로 재난 복구활동을 펼쳤다.

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는 7월 중순 집중호우로 인해 하천 범람, 토사 유출 등의 피해가 발생한 곳에 신속하게 ‘통합자원봉사지원단’을 꾸려 수해 복구 지원 활동에 나섰다.

재난복구 활동은 남양주자원봉사특공대 남양주시해병대전우회 남양주시자율방재단 미금로타리클럽 어울림봉사단 진접주민자치회 대한적십자사 남양주시지구협의회 남양주시 새마을지회 등 8개 단체 186여명이 참여해 피해 가구의 토사물 제거, 비닐하우스 농가 복구, 마을 입구의 도로 청소작업 등 다양한 분야에서 복구 활동에 임했다.

이번 수해복구 활동에 참여한 한 봉사자는 “미력하나마 작은 힘이라도 보태기 위해 참여했다”며 “수해로 인해 많이 힘들고 지친 주민들이 희망을 잃지 않고 하루빨리 일상으로 복귀할 수 있기를 간절히 바란다”고 말했다.

도움을 받은 한 수재민은 “무더위 속에서도 먼 길을 마다하고 달려와 주신 남양주시자원봉사자 여러분들에게 진심으로 감사하다”고 전했다.

한편 남양주시자원봉사센터는 앞으로도 피해가 큰 지역이나 봉사자가 필요한 지역이 발생하면 언제든 출동할 수 있도록 자원봉사자 모집배치 계획을 잘 세워 재난재해 대응 활동에 적극적으로 힘써 나갈 예정이다.

재테크에 강한 금융전문지 --> thedailymoney.com

다양한 금융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데일리머니는 1997년에 설립된 금융전문지로 금융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웹사이트이며,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 데일리머니는 한국 금융 뉴스 및 정보 웹사이트 중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2023년 한국언론학회가 실시한 언론사 평가에서 데일리머니는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데일리머니는 정확성, 신뢰성, 공정성, 독창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저작권자 © 데일리머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