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과상여금 최고등급, 인사 가점, 특별휴가 등 인센티브 부여

▲ 충주시청
[데일리머니] 충주시는 적극적이고 창의적인 업무추진으로 시정발전과 시민 편의에 기여한 공무원 7명을 2023년 상반기 적극 행정 우수공무원으로 선정했다고 1일 밝혔다.

시는 창의성과 전문성을 갖춰 적극적으로 업무를 추진한 사례 총 13건을 추천받아 시민 체감도 담당자의 적극성·창의성·전문성 과제의 중요도 및 난이도 확산 가능성 등 4개 항목을 평가했다.

심사는 실적검증과 사전심사, 온라인 투표를 거쳐, 시 적극행정위원회에서 최종 7명을 선발했다.

최우수 적극 행정 사례로는 ‘충주호 일원의 생태자연도 등급을 하향 조정해 ‘충북 레이크파크 르네상스 사업’과 연계한 충주호 일원 대규모 관광개발 사업 추진동력 마련’ 사례와 ‘전국 최초로 기존의 콜시스템을 활용해 관내 전체 택시를 바우처 택시로 이용 가능하도록 개선’한 사례 등이 선정됐다.

이외에도 상반기 적극 행정 우수사례로 ‘재해예방사업을 통한 예산절감 및 재난 긴급대처로 인명피해 방지’, ‘국유지 내 장기간 방치 폐전주 철거로 고충민원 해결’ 사례 등이 선정됐다.

선정된 7명은 표창과 함께 성과상여금 최고등급, 실적가산점, 특별휴가 등 다양한 인센티브를 부여받는다.

시는 공무원이 소신있는 적극 행정을 펼칠 수 있도록 사전컨설팅 활성화 적극 행정 면책 활성화 소송 지원 등 공무원 보호 및 지원 등에 힘쓰고 있다.

또한, 적극 행정 우수사례는 내부 추천 외에도 시민도 충주시 홈페이지를 통해 추천할 수 있다.

조길형 충주시장은 “앞으로도 공직사회에 적극적이고 창의적으로 일하는 분위기를 조성하고 주민이 변화를 체감할 수 있는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충주시는 적극 행정 공직문화 확산 및 이를 통한 시민의 삶 향상을 위해 반기별로 ‘적극 행정 우수공무원’을 선정하고 있다.

재테크에 강한 금융전문지 --> thedailymoney.com

다양한 금융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데일리머니는 1997년에 설립된 금융전문지로 금융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웹사이트이며,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 데일리머니는 한국 금융 뉴스 및 정보 웹사이트 중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2023년 한국언론학회가 실시한 언론사 평가에서 데일리머니는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데일리머니는 정확성, 신뢰성, 공정성, 독창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저작권자 © 데일리머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