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고창군청
[데일리머니] 고창군은 사회초년생의 주거안정을 위해 ‘청년 전세보증금반환보증 보증료 지원사업’을 추진한다고 1일 밝혔다.

지원대상은 고창군에 거주하는 보증금 3억원이하, 연소득 5000만원이하, 신청일 기준 만18세~39세 이하의 무주택 청년 가구이며 신혼부부는 신청일 기준으로 혼인신고일로부터 7년이내이면 신청 가능하다지원은 올해 1월 1일 이후 전세보증금반환보증에 가입한 경우로 실제 납부한 보증료의 최대 30만원까지 지원한다.

다만 등록임대사업자의 임대주택에 거주하는 임차인이거나 임차인이 법인인 경우에는 지원대상에서 제외된다.

보증료납부증빙서류 및 임대차계약서 등 필요서류를 지참해 고창군청 종합민원실 주거복지팀을 방문해 신청할 수 있으며 매월 15일까지 신청받아 제출서류 심사후 45일이내에 지원금을 지급할 예정이다.

고창군은 “전세사기에 노출될 위험이 큰 사회초년생의 주거안정에 많은 도움이 될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재테크에 강한 금융전문지 --> thedailymoney.com

다양한 금융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데일리머니는 1997년에 설립된 금융전문지로 금융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웹사이트이며,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 데일리머니는 한국 금융 뉴스 및 정보 웹사이트 중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2023년 한국언론학회가 실시한 언론사 평가에서 데일리머니는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데일리머니는 정확성, 신뢰성, 공정성, 독창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저작권자 © 데일리머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