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시축제, 수학캠프, 로봇융합페스티벌 등 다양한 과학문화행사 개최

▲ 잠들지 않는 대전의 8월, 과학으로 수 놓는다
[데일리머니] 대한민국 대표 과학도시 대전에서 8월 대중의 관심을 사로잡을 다채로운 과학문화행사가 열린다.

대전시는 정부 출연연구원과 국립중앙과학관, 자치구와 함께 여름방학을 맞아 과학문화축제, 강연, 과학 캠프, 포럼 등 과학을 주제로 한 풍성한 볼거리를 선보인다.

먼저, 청소년들이 대덕특구의 첨단연구를 체험할 수 있는 ‘주니어닥터’행사가 8월 31일까지 대덕특구 일원에서 개최된다.

이어서 8월 초에는 중학생이 출연연을 탐방하는 ‘대전 과학캠프’와 고등학생이 참가하는 ‘산업수학캠프’, 연구기관의 대표성과를 소개하는 ‘과학기술 WEEKLY 행사’까지 청소년과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과학행사가 펼쳐진다.

또한, 우주시대 핵심기술의 향연 ‘MARS 월드포럼’과 로봇기술 축제인 ‘제12회 로봇융합페스티벌’, 과거와 현재, 미래 존으로 구성된‘대전 0시축제’등 다채로운 행사들이 준비되어 있다.

그 외에도 출연연 탐방 등 주말과 평일에도 다양한 행사가 예정되어 있으며 자세한 일정은 대전시 홈페이지‘8월 과학문화행사’코너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김영빈 대전시 경제과학국장은 “대덕특구 50주년을 맞아, 시와 유관기관은 지난 4월부터 시민들께 다양한 과학문화행사를 선보였다”며 “하반기에도 과학문화 콘텐츠를 활용한 축제와 행사를 착실히 준비해 올해를 과학으로 물든 한 해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전시는 다가오는 10월에 대한민국 대표 과학축제‘2023 대전사이언스페스티벌’도 개최할 예정이다.

재테크에 강한 금융전문지 --> thedailymoney.com

다양한 금융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데일리머니는 1997년에 설립된 금융전문지로 금융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웹사이트이며,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 데일리머니는 한국 금융 뉴스 및 정보 웹사이트 중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2023년 한국언론학회가 실시한 언론사 평가에서 데일리머니는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데일리머니는 정확성, 신뢰성, 공정성, 독창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저작권자 © 데일리머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