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엘앤에프 홈페이지 갈무리)
(엘앤에프 홈페이지 갈무리)

 

 한국투자증권(030490)은 18일 엘앤에프(066970) 목표가를 기존 38만원에서 29만원으로 23.7% 하향하고 매수의견을 유지했다.

김정환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하반기까지 이어질 실적 둔화와 양극재 재고 및 판가 하락 이슈로 주가는 약세를 보일 것"이라며 "올해 추정 영업이익은 1438억원으로 전년 대비 46% 감소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원재료의 가격 하락이 양극재 판가 하락으로 이어졌고, 이에 따른 재고평가손실 영향이 3분기까지 지속될 것이라는 설명이다. 다만 그는 "테슬라향 공급(직납 포함) 업체로서의 지위는 여전히 유일무이하다"고 덧붙였다.

김 연구원은 "테슬라의 전기차 생산량 증가로 내년에도 양극재 출하량은 올해 대비 42% 증가할 전망"이라며 "다만 양극재 출하량 증가에도 평균 판가가 올해보다 낮아져 매출액 증가율은 11%에 그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반대로 영업이익은 반등해 전년 대비 153% 증가, 영업이익률은 3.3%p 상승한 5.9%로 예상된다"며 "올해 2분기 이익이 저점(분기 영업이익 30억원)을 찍고 반등할 것이어서 하반기 주가 하락폭은 제한적일 것"이라고 예상했다.

그는 "매출액 증가폭 둔화는 판가 하락에 의한 것이므로 모든 양극재 업체에서 나타나는 현상"이라며 "양극재 출하량이 빠르게 느는 것이 주가 강세의 전제조건이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재테크에 강한 금융전문지 --> thedailymoney.com

다양한 금융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데일리머니는 1997년에 설립된 금융전문지로 금융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웹사이트이며,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 데일리머니는 한국 금융 뉴스 및 정보 웹사이트 중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2023년 한국언론학회가 실시한 언론사 평가에서 데일리머니는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데일리머니는 정확성, 신뢰성, 공정성, 독창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저작권자 © 데일리머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