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청년굿잡 일자리 박람회.(사진과 기사는 관계없음)023.10.18/뉴스1 ⓒ News1 공정식 기자
2023 청년굿잡 일자리 박람회.(사진과 기사는 관계없음)

 

 산업통상자원부는 1일 서울 엘타워에서 '2023 에너지신산업 투자·일자리 박람회'를 열었다고 밝혔다.

이번 일자리 박람회는 국내에서 처음 열리는 에너지신산업 박람회로 에너지 공기업, 대기업, 연구소 및 중소‧중견 기업 등 약 100개 사가 참여했다.

박람회에서는 원자력, 수소 연료전지, 에너지저장장치(ESS), 신재생 등 다양한 에너지기업이 청년 구직자들에게 1:1 상담을 진행했다.

직무추천 성격유형검사(MBTI) 테스트, 면접이미지 컨설팅, 취업특강, 이력서 사진 촬영, 현장 매칭관 등 구직자들을 위한 다채로운 지원 프로그램도 운영됐다.

또 산업부는 이날 박람회에서 에너지인력양성사업 우수연구실과 우수학생 등 12명에게 산업부 장관상 등이 수여됐다.

박람회에 앞서 강경성 산업부 2차관이 주재하는 제2차 에너지 공기업 기술혁신 협의회가 진행됐다. 17개 에너지 공기업 사장단이 참석해 그간 공기업 연구개발(R&D) 협력사업 우수성과를 공유하고 공공부문 정부-공기업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산업부는 에너지 인력양성 중장기 전략에 맞춰 공기업 연계 현장 실습 확대, 공기업 협업 통한 현장형 융합인재 양성 등을 적극 추진할 방침이다.

강경성 2차관은 "박람회는 에너지 분야 단일 최대 일자리 행사로서, 국내외 청년 인재와 우수한 기업들이 만날 수 있는 뜻깊은 자리"라며 "기후변화 대응 등 에너지 패러다임 변화를 신산업 창출 기회로 만들기 위해 우리 기업들의 과감한 혁신과 투자가 필요하다. 정부도 에너지 분야별 수요를 반영한 맞춤형 기술 인력을 양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재테크에 강한 금융전문지 --> thedailymoney.com

다양한 금융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데일리머니는 1997년에 설립된 금융전문지로 금융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웹사이트이며,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 데일리머니는 한국 금융 뉴스 및 정보 웹사이트 중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2023년 한국언론학회가 실시한 언론사 평가에서 데일리머니는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데일리머니는 정확성, 신뢰성, 공정성, 독창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저작권자 © 데일리머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