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협중앙회가 24일 본사 2층 독도홀에서 임시총회를 개최하고 2024년도 예산안을 최종 의결했다.(수협중앙회 제공)
수협중앙회가 24일 본사 2층 독도홀에서 임시총회를 개최하고 2024년도 예산안을 최종 의결했다.(수협중앙회 제공)

 

 수협중앙회(회장 노동진)가 내년 어업인과 회원조합을 지원하기 위한 '회원지원자금' 등 어업인 지원 예산을 대폭 확대했다.

수협은 24일 수협 본사 2층 독도홀에서 전국 수협 조합장이 참석한 가운데 임시총회를 개최하고 이와 같이 2024년도 예산안을 최종 의결했다고 밝혔다.

수협은 내년도 고금리와 고물가 상황으로 어업 여건이 악화될 것이라는 전망에 각종 수산현안 대응과 어업인·회원조합 지원 강화를 예산 편성의 기본방향으로 설정했다.

내년도 사업규모는 총 12조2368억 원으로 최종 확정 됐으며, 지도사업은 올해 대비 849억 증가한 2522억 원, 상호금융사업은 9조5988억 원, 공제사업은 7000억 원, 경제사업은 1조6858억 원의 취급액을 편성했다.

고금리 기조에 따른 회원조합 예탁금 규모가 커짐으로써 회원조합이 중앙회에 예치한 금액이 증가해 사업규모가 확대됐으며, 이에 따라 내년 당기순이익은 신용사업특별회계를 포함해 1689억 원 시현을 목표로 잡았다.

수협은 회원지원자금을 1800억 원으로 올해보다 800억 원 확대하며 2년 연속 증액을 통한 중앙회 차원의 지원사업을 발굴해 추진함으로써 수협 본연의 역할을 강화하기로 했다.

또 어촌경제 및 어업인 지원을 위한 특판예금 개발 등 상생금융 실천을 위한 예산 30억 원을 신규로 편성해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이 밖에 회원조합 상생발전, 어촌 공동체 활성화, 수산물 소비 촉진, 수산자원 조성 등에도 예산을 집중 편성했다.

노동진 수협중앙회장은 총회에서 "내년에도 수산업을 둘러싼 대내외적 여건이 녹록지 않을 것으로 예상된다"며 "수협에서도 어업인과 회원조합에 큰 버팀목이 될 것을 약속드리며, 어업인들에게 꿈과 희망을 가져다 줄 수 있도록 힘을 모아달라"고 말했다.

 


재테크에 강한 금융전문지 --> thedailymoney.com

다양한 금융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데일리머니는 1997년에 설립된 금융전문지로 금융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웹사이트이며,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 데일리머니는 한국 금융 뉴스 및 정보 웹사이트 중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2023년 한국언론학회가 실시한 언론사 평가에서 데일리머니는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데일리머니는 정확성, 신뢰성, 공정성, 독창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저작권자 © 데일리머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