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경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사진 오른쪽 첫번째)이 27일 서울 여의도 한국수출입은행에서 진리췬 아시아인프라투자은행(AIIB) 총재(왼쪽 첫번째)와 면담을 하고 있다(기획재정부 제공). 2023.11.27/뉴스1
추경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사진 오른쪽 첫번째)이 27일 서울 여의도 한국수출입은행에서 진리췬 아시아인프라투자은행(AIIB) 총재(왼쪽 첫번째)와 면담을 하고 있다(기획재정부 제공). 

 

 추경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아시아인프라투자은행(AIIB)와 만나 우리 금융기관과의 협력 확대를 요청했다.

기획재정부는 추 부총리가 27일 방한중인 진리췬 AIIB 총재를 접견하고, 우리나라와 AIIB간 협력확대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먼저 추 부총리는 2016년 출범 이후 AIIB가 명실상부한 글로벌 다자개발은행으로 자리매김한 모습이 인상적이라고 언급했다.

이에 진 총재는 AIIB가 발전할 수 있었던 것은 5대 주주로서 한국의 적극적 기여 덕분이라고 화답했다.

추 부총리는 한국 기업이 AIIB의 투자사업에 보다 많이 참여하고, 산업은행·수출입은행 등 우리 금융기관과 AIIB 간 협력이 더욱 확대될 수 있도록 총재의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또 AIIB 내 고위급에서 실무자급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직급과 분야에 한국인 채용이 확대되길 바란다고 요청했다.

이에 대해 진 총재는 우리나라와 금융·인프라사업 협력 및 인적교류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을 더욱 강화해 나가길 기대한다고 답변했다.

 


재테크에 강한 금융전문지 --> thedailymoney.com

다양한 금융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데일리머니는 1997년에 설립된 금융전문지로 금융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웹사이트이며,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 데일리머니는 한국 금융 뉴스 및 정보 웹사이트 중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2023년 한국언론학회가 실시한 언론사 평가에서 데일리머니는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데일리머니는 정확성, 신뢰성, 공정성, 독창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저작권자 © 데일리머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