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5일 서울의 한 대형마트에서 고객들이 포켓몬빵을 구매하고 있다. /뉴스1 ⓒ News1
25일 서울의 한 대형마트에서 고객들이 포켓몬빵을 구매하고 있다. 

 

 IBK투자증권은 23일 SPC삼립(005610)에 대해 실적 부진을 이유로 목표가를 9만5000원에서 8만원으로 15.79% 하향했다.

IBK투자증권은 SPC삼립의 작년 4분기 연결 매출액과 영업이익을 각각 9373억원, 281억원으로 추정했다. 이는 시장 전망치(매출액 9466억원, 영업이익 309억원)를 하회하는 수준이다.

김태현 IBK투자증권 연구원은 "유통 부문은 양호할 것으로 예상되나 베이커리 부문의 영업이익이 전년 수준에 그치고 푸드 부문의 수익성 하락세가 이어지며 4분기 부진한 실적을 기록할 전망"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베이커리 부문에서 포켓몬빵 이후 캐릭터빵에 대한 기대감이 축소됐고 시화센터 증축 및 실적 반영까지 약 1년간의 모멘텀 공백이 예상된다"고 덧붙였다.

그는 또 "푸드 부문에선 육가공과 신선식품 원가가 여전히 높고 휴게소 인건비와 전기세 등 운영 비용이 상승해 수익성 하락이 불가피할 전망"이라고 말했다.

다만 김 연구원은 "올해는 작년 대비 원가 부담이 완화되면서 푸드 부문의 영업이익 개선이 두드러지고 실적 기대감도 유효하다"며 투자의견을 '매수'로 유지했다.

 


재테크에 강한 금융전문지 --> thedailymoney.com

다양한 금융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데일리머니는 1997년에 설립된 금융전문지로 금융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웹사이트이며,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 데일리머니는 한국 금융 뉴스 및 정보 웹사이트 중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2023년 한국언론학회가 실시한 언론사 평가에서 데일리머니는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데일리머니는 정확성, 신뢰성, 공정성, 독창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키워드

#SPC삼립
저작권자 © 데일리머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