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는 2023년 ESG 하이라이트를 발간했다고 밝혔다.(신한카드 제공)
신한카드는 2023년 ESG 하이라이트를 발간했다고 밝혔다.(신한카드 제공)

 

 신한카드가 소상공인·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 2조가 넘는 대출을 지원한 것으로 나타났다.

신한카드는 '2023년 ESG 하이라이트'를 발간하면서 상생 금융을 비롯한 다양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성과를 창출했다고 14일 밝혔다.

먼저 소상공인 및 금융 취약계층 대상으로 작년 한 해 동안 약 2조7000억원 금융 대출을 지원했다.

가맹점 홍보·이벤트를 비롯한 매출관리·사업자 대출 등 소상공인 지원을 위해 신한카드가 운영 중인 통합 마케팅 플랫폼 '마이샵 파트너'(MySHOP Partner) 가입 고객 수가 지난해 말 30만 명을 넘어섰다. 이는 마이샵 파트너가 어려운 소상공인을 지원하고 소통하는 주요 상생금융 채널로 자리매김하고 있음을 단적으로 보여준다.

또 2010년부터 시작해 신한카드 대표 사회공헌 프로그램으로 성장한 '아름인 도서관'의 경우 작년 한해 동안 11개를 신규로 개관해 지금까지 총 545개를 구축했다. 미래세대 포용적 육성과 소외되기 쉬운 디지털 금융 약자 보호 차원으로 '미래세대 보호 프로젝트' 등을 추진해 작년까지 약 15만 명이 금융경제교육을 수료했다.

신한카드는 친환경 금융 확대에도 힘썼다. 친환경 이동수단 렌탈 및 그린 리모델링 대출 서비스 등을 통해 작년 한 해 동안 녹색금융 313억 원을 지원했다. 친환경소재 카드플레이트 125만 매 발급 및 실물카드없는 디지털 카드로 전환도 강화했다.

카드 안내장·약관 등 전자문서 교부율이 2022년 대비 67%p 증가하는 등 다양한 영역에서 종이 문서의 디지털화 성과를 냈다. 산림청과 협업해 백두대간 생태계 보전을 위한 '멸종위기 생물 보존 프로젝트'를 진행하는 등 친환경 경영문화 정착에도 힘썼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향후에도 신한금융그룹 ESG 전략과 연계, 소상공인 및 금융 취약계층에게 실질적 도움이 되는 상생금융 등 다양한 ESG 경영 활동을 지속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재테크에 강한 금융전문지 --> thedailymoney.com

다양한 금융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데일리머니는 1997년에 설립된 금융전문지로 금융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웹사이트이며,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 데일리머니는 한국 금융 뉴스 및 정보 웹사이트 중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2023년 한국언론학회가 실시한 언론사 평가에서 데일리머니는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데일리머니는 정확성, 신뢰성, 공정성, 독창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키워드

#신한카드 #ESG
저작권자 © 데일리머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