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스페셜리포트
중기부-가치삽시다 플랫폼, 코로나19 피해 소상공인 제품 노마진 온라인 판매 개시
가치삽시다 플랫폼 온라인 기획전

중소벤처기업부(장관 박영선)와 중소기업유통센터(대표 정진수)는 26일부터 ‘코로나19’로 판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위한 온라인 기획전을 가치삽시다 플랫폼을 통해 개최하고, 50%~7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 한다고 밝혔다.

이번 온라인 기획전은 내수위축 및 초·중·고등학교 개학 연기 등으로 판로에 애로가 있는 지역 특산물과 소상공인·전통시장 제품, 특히 대구·경북 지역 피해 소상공인을 중점 지원하기 위해 계획됐다.

또한 입점수수료 없는 노마진 판매와 할인 쿠폰(20%) 등을 제공해 상품 가격을 대폭 낮췄으며, 1만원 이상 구매자에게는 에어팟 등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함께 추진할 예정이다(*에어팟, 각종 기프티콘, 대구경북지역 특산물 등).

중기부는 앞으로 상품을 확충해 나가면서 △지역 특산물 △대구·경북 지역 제품 △전통시장 제품 △소공인 제품 등으로 테마를 구분하여 기획전을 개최할 계획이다.

가치삽시다 플랫폼은 소비·유통 환경이 오프라인에서 온라인 중심으로 급격히 변화하고 있음에도 온라인 진출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기 위해 지난해 12월부터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운영 중이다.

플랫폼 내에서는 동영상을 활용한 쇼핑 증가 추세에 맞춰 유튜브 등 1인 미디어를 활용하여 소상공인이 직접 제품을 홍보·판매를 할 수 있으며, 4월부터 일반 국민이 가치있는 소상공인 제품을 발굴하면 플랫폼에 등록하여 홍보·판매하는 국민 MD프로그램* 또한 운영할 계획이다.

*소비자 반응이 좋은 상품을 발굴한 국민MD를 분기별로 선별하여 시상

이와 함께 위메프, G마켓 등 민간 쇼핑몰에서도 4월부터 매월 8회 이상 소상공인 온라인 기획전을 개최하는 등 소상공인 제품의 온라인 판매망 확충 지원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기획전을 준비한 중기부는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돕고, 사회적 거리 두기에 자발적으로 참여해 주시는 국민을 위해 동 기획전을 마련하였으며, 참여하는 분들 모두 만족할 수 있도록 운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소상공인방송정보원 개요

소상공인방송정보원은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을 대변하고 공존과 상생을 위한 사회적 공익 실현을 위해 설립됐다. 소상공인 역량강화,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콘텐츠 제작 및 방송뿐만 아니라 다양한 사업을 기획해 소상공인을 돕고 있다.

언론연락처:소상공인방송정보원 김영진 PD 042-363-5557

이 뉴스는 기업·기관이 발표한 보도자료 전문입니다.

한영주 기자  hyj

<저작권자 © 데일리머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한영주 기자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여백
여백
여백
여백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