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단여백
HOME 금융산업 카드
신한카드, 신한금융 디지털 생태계 조성 강화
  • 조해림
  • 승인 2021.12.13 09:57
신한카드는 에이블리, 신한캐피탈과 공동으로 디지털 금융 기반 MZ세대 공략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협약식에 참석한 정상훈 신한캐피탈 SI금융본부장, 강석훈 에이블리코퍼레이션 대표, 이석창 신한카드 Pay Platform 그룹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신한카드가 신한금융그룹의 디지털 생태계(Shinhan Digital Alliance) 구축 강화 일환으로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 에이블리와 전략적 협력관계를 구축했다.

신한카드(사장 임영진)는 에이블리 운영사 에이블리코퍼레이션(대표 강석훈)과 이커머스 기반 디지털 금융 상품 및 서비스 개발을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협약식은 강석훈 에이블리 대표이사, 이석창 신한카드 페이 플랫폼(Pay Platform) 그룹장, 정상훈 신한캐피탈 SI금융본부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서울 강남 소재 에이블리 본사에서 진행됐다.

에이블리는 패션·뷰티 등 스타일에 관련된 모든 것을 제공하는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으로 MZ세대를 포함한 전 연령대에서 탄탄한 팬덤을 확보해 지난 달 월 사용자 수 520만 명을 기록하고 누적 거래액 1조원을 돌파하는 등 가파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신한카드는 이번 협약을 통해 에이블리에 특화된 PLCC 상품 개발과 더불어 에이블리 전용 결제 시스템 구축도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양사 시너지 창출을 위한 공동 마케팅도 지속 추진할 예정이다.

한편 신한금융그룹은 에이블리와의 더욱 강력한 협업관계 구축을 위해 신한캐피탈에서 운용하는 디지털 전략 투자 펀드인 ‘원신한 커넥트 신기술 투자조합 1호’를 통해 300억원의 투자를 함께 진행했다.

4월 조성된 ‘원신한 커넥트 신기술 투자조합 1호’는 현재까지 약 1730억원의 투자를 진행하며 신한금융그룹의 디지털 생태계를 확장해 나가고 있다.

신한카드는 남다른 혁신성 및 성장성으로 이커머스 시장의 라이징 스타로 부상한 에이블리와의 협업을 통해 새로운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한다. 신한금융그룹(회장 조용병)의 ‘더 쉽고 편안한, 더 새로운 금융’에 발맞춰 MZ세대와 교감할 수 있는 새로운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언론연락처:신한카드 기획홍보팀 02-6950-8468

이 뉴스는 기업·기관·단체가 뉴스와이어를 통해 배포한 보도자료입니다.

조해림  webmaster@thedailymoney.com

<저작권자 © 데일리머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조해림의 다른기사 보기
icon인기기사
Back to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