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 뉴 메르세데스-AMG EQE(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공)
더 뉴 메르세데스-AMG EQE(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 제공)

 

 메르세데스-벤츠 코리아는 고성능 순수 전기 럭셔리 비즈니스 세단 '더 뉴 메르세데스-AMG EQE 53 4MATIC+'를 국내 공식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EQE는 고성능 브랜드 메르세데스-AMG의 두번째 전기 세단이다. AMG의 전용 전기 듀얼 모터와 함께 사운드, 외관 및 인테리어 디자인, 각종 옵션 등에 AMG 전용 솔루션이 적용됐다.

외관은 EQE 원-보우(One-Bow) 디자인에 AMG만의 특징도 다수 반영했다. 차량 전면부에는 크롬 재질의 수직 스트럿과 스타 로고·AMG 레터링이 통합된 AMG 전용 블랙 패널 라디에이터 그릴이 적용됐다. 실내에는 AMG 나파 가죽 시트와 나파 가죽 소재의 AMG 퍼포먼스 스티어링 휠 등 AMG만의 스포티한 감성을 더했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EQE 53 4MATIC+는 90.56㎾h의 고성능 배터리를 탑재해 1회 충전시 최대 354㎞(국내 인증 기준)를 주행할 수 있으며 최대 170㎾까지의 급속 충전을 지원한다.

AMG 전용 전기 모터는 파워, 효율성, 소음 안정의 균형을 이룬다. 완전 가변형 사륜구동 시스템을 장착해 프론트 액슬과 리어 액슬에 주행 상황에 맞게 토크를 배분하고, 기계적 사륜구동 시스템보다 더욱 빠르게 반응한다.

주행 성능으로는 최고 출력 460㎾ 및 최대 토크 950Nm를 발휘하며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까지 가속하는 데 3.5초가 소요된다. 메르세데스 전기차 중 가장 빠른 가속도다.

더 뉴 메르세데스-AMG EQE 53 4MATIC+의 부가세 포함 가격은 1억4380만원이며, 전국 64개 메르세데스-공식 전시장 및 온라인 플랫폼' 메르세데스-벤츠 스토어'를 통해 구매 가능하다.

 


재테크에 강한 금융전문지 --> thedailymoney.com

다양한 금융 콘텐츠를 제공하고 있는 데일리머니는 1997년에 설립된 금융전문지로 금융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에게 인기 있는 웹사이트이며, 정확하고 신뢰할 수 있는 정보로 정평이 나 있습니다. 데일리머니는 한국 금융 뉴스 및 정보 웹사이트 중에서 가장 높은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2023년 한국언론학회가 실시한 언론사 평가에서 데일리머니는 종합 1위를 차지했습니다. 데일리머니는 정확성, 신뢰성, 공정성, 독창성 등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습니다.

키워드

#벤츠 #AMG
저작권자 © 데일리머니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독자안내 기사의 수정 및 삭제는 정기구독자 에게만 서비스 합니다